블루 아카이브 X 옥스포드 토라마루 전차 조립 후기
이 이야기의 시작은 바야흐르 블루아카이브 3주년 키보토스 라이브가 있었던 10월 18일로 돌아간다..


이날은 사운드 아카이브 , 파파존스 콜라보 등 다양한 대형 이벤트들이 준비되어있었지만 한가지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는데 바로..

그렇다..! 바로 옥스포드 X 블루아카이브 콜라보로 출시하는 토라마루 전차 블록이었다.
나는 처음에는 당연히 살 생각으로 이제 예약 판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40,900원이라는 생각보다 비싼 가격때문에 살까말까 망설이다가 그래도 옥스포드 X 블루아카이브 콜라보가 참 특이한 콜라보인거 같아서 예약 마감 2일전에 구매하였다
처음에는 1월 2주차에 배송해준다더니 어떤 이유에서인지 2주 앞당겨진 12월 30일날 수령하게 되어서 이 글을 작성한다.

구성품
시작에 앞서 먼저 구성품을 살펴볼까 한다

40,900원 이라는 가격 치고는 부품수가 적은거 같기도 하다
이런게 바로 IP값인가.. 아무튼
레고와는 다르게 따로 봉지에 몇번 몇번 뜯어서 조립하라는 말도 없고 번호도 없어서

한번에 다 와르르
조립

처음에는 바퀴부터 시작했는데..

아뿔싸 바로 어려운 구간이 나왔다 , 나는 이 구간에서 약 20분 정도를 소모했고 파츠중에 불량품도 몇개 있고 불량 파츠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멀쩡한 파츠도 연결부분이 부숴지는등 좀 많은 수모를 겪었다..


우여곡절끝에 완성하였다 여기가 제일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

저기만 잘 넘긴다면 여기서부터는 매우 쉽다 , 유치원 친구들도 어렵지않게 조립할 수 있을듯한 난이도


이렇게 하면 탱크 몸통은 완성된것이다
이제 남은것은 탱크의 포신이다



짠 이렇게 해서 탱크의 포신까지 모두 조립하였다


완성된 모습
후기
소요시간 : 1시간
난이도 : 하
총평
일단 가격이.. 내가 알던 레고 대체품의 대표주자인 옥스포드가 이 가격이 맞나..? 생각이 들었다 아마 40,700원중 2만원은 아크릴 코롯토 가격 , IP 사용 가격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가격 3.5
탱크 컨베이너 조립할때 불량품들이 몇개 보였다 이것도 조금 더 꼼꼼하게 검수해줬으면 좋겠다
품질 4
번외
포신앞에 달려있는 뭉특한 부분은 실제로 블럭을 발사할수있게 해주는 장치이다 , 그래서 별 기대 안하고 블록을 끼우고 발사해봤는데 .. 생각보다 파괴력이 어마어마하다 BB탄 총 한자루랑 맞먹는 수준이다.
요약
블루아카이브 팬이라면 한번 사볼만하다 , 생각보다 완성품도 이쁘고 잘 뽑힌거같다 다음 옥스포드는 수후미의 크루세이더짱 기대해봐도 좋은것일까..?
이상이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